본문 바로가기

_02_소고

심리상담 1

 심리상담 1회기.

 원래는 부정적인 생각을 완화하는 1:1 명상레슨 일정이었으나, 선생님과 상담하면서 내 이야기를 풀어내다보니 감정이 격해져서.. 일단 명상은 미루고 주기적인 심리상담을 받기로 했다. 오늘은 심리상담 1회기. 내가 가진 심리적 상처와 그간의 히스토리를 설명드리고, 왜 이렇게 힘들어하는지에 대해 선생님의 설명을 경청했다.

 선생님의 상담 데이터에 비교해봐도 나의 경우 이별후에 유독 오랫동안 힘들어하는 케이스라고 한다. 보통 연애기간의 십분지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슬픔과 고통이 많이 완화된다고 하는데, 내 마음과 몸이 그렇게도 아픈건 왜인지. 앞으로의 주기적 상담치료를 통해 알아가고자 한다.

 너무 힘들어서 회사도 그만두고 싶었고 한번은 삶을 놓으려했던 적도 있었고, 다시 잘 될거란 희망을 버린 뒤론 길고 긴 방황의 시간을 겪으며 몸과 마음이 만신창이가 되어버렸기에.. 그리고 이젠 그 사람 걱정과 미안한 마음도 완전히 내려놓기로 결심했기에, 스스로를 다독이며 재생의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잠시 슬픔에 기대었던 자아를 거둬들이고 보다 객관적인 생각과 시각의 전환을 통해 나라는 존재를 뭍으로 끌어내보고자 한다.

 매주 꾸준히 심리상담을 통해 예전의 나를 되찾아보자. 심리상담을 받는다고해서 스스로를 나약하다 생각하진말자. 필요한 과정이니 성실하게 받아들이자.






무한, 영원.